우리나라에서 1000만 명이나 본 영화 인터스텔라, 영화를 보니 역시 1000만 관객이 넘을 수밖에 없는 작품이구나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저에게는 조금 어려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과 생각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영화가 잘 이해하신분들고 있고 아니면 조금 어려운 분들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영화를 다 보고 마지막 엔딩크레디트가 올라갈 때는 정말 잘 만든 영화 다 하고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러닝타임 내내 저에게 커다란 감동을 주고 신선한 소재로 흥미진진했던 영화 인터스텔라 지금 리뷰 시작합니다.
인터스텔라 기본정보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러닝타임 169분
등급 12세 관람가
관객수 1032만 명
개봉 2014.11.06
천재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런
크리스토퍼 놀란은 독특한 스타일과 비전을 가진 영국의 감독으로 혁신적이고 영향력인 는 감독으로 평가된다.
놀란의 대표작으로는 다크나이트, 인셉션, 인터스텔라, 됭케르크 등이 있으며 수많은 평론가들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놀란은 특유의 비선형적인 구조를 통해 고전적인 철학주제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놀란은 인터뷰와 강의를 통해 영화 제작자들은 물론이고 팬들에게도 많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은 놀란은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터스텔라 전체적인 줄거리
환경파괴와 지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을 다 사용하여 식량과 자원이 고갈되어 미래의 인류는 큰 위기를 맞이합니다. 이미 지구에서 살기 어려워진 인류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기 위해 우주탐사를 시작합니다. NASA에서 유능한 직원이었던 쿠퍼와 그의 딸 머피는 인류의 생존을 위하여 탐사대로서 우주로 떠나게 됩니다.
쿠퍼와 머피는 지구와 시간이 다르게 흐른 행성을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행성에서 지내는 것은 생존에 불리하다고 판단하고 다른 행성을 찾아 나섭니다. 탐사를 이어나가던 중 인류가 생존하기에 적절한 행성을 찾았지만 지구와의 통신이 끊어지게 됩니다.
쿠퍼와 일행들은 우주 속의 혹독한 환경 속에서 수많은 위험과 고난을 이겨냅니다. 인류의 존속을 위하여 때로는 희생을 감수해야 했으며 블랙홀이라는 미지의 천체를 만나 고난과 깨달음을 통해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인터스텔라 속 과학 이야기
인터스텔라는 다양한 과학적인 요소들로 인하여 흥미진진하게 영화를 이끌어 갑니다. 영화 속 과학적인 요소 3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1. 블랙홀
블랙홀은 굉장히 무거운 질량을 가진 천체입니다. 무거운 질량으로 인해 주인공의 주변의 공간과 시간을 왜곡시키게 됩니다.
2. 시간의 상대성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기반하여 시간의 상대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쿠퍼 일행이 다른 행성에 도착하였을 때 지국과 다른 중력으로 인하여 시간의 흐름이 지구와 다르게 흘러가게 됩니다.
3. 다차원 공간
인터스텔라 속에서 다차원 공간에 대한 개념도 나옵니다. 우주여행에서 다차원 공간을 지나는 과정에서 공간과 차원이 변화함에 따라 스토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과학적인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요소들을 찾아보고 알아가는 과정도 저에게는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으로 다가왔습니다.
총평
우주 탐사와 인간적인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까 가고 있는 세상과 우주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저 역시 이 영화를 통해 새로운 시각과 새로운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직 보지 않았다면 영화 인터스텔라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